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추천

한가위 추석 선물 - 명절 추천 인기품목 정리

by B T Y 2021. 9. 18.
반응형

매년마다 돌아오는 한국의 명절 추석,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서 드릴 선물이 고민되실텐데요. 특히나 직접 찾아뵙기 어려운 시기에는 그 감사함을 전화와 선물로 밖에 전할 수 없다는게 마냥 아쉬울 뿐이죠. 1년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추석이지만, 그때마다 매번 어떤 선물을 드려야할지 고민이 되는게 대부분 사람들의 마음일겁니다.

 

 

한가위를 맞이하여 오랜만에 부모님을 뵈러간다는 것만 하더라도 부모님 입장에서는 좋아하시겠지만 감사의 표현은 아무리해도 부족하니까 자주 할 수록 좋은게 아닐까요? 추석이 가까워질수록 백화점이나 길거리를 걷다보면 선물용 상품을 진열해놓고 팔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쁜 일로 인해서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인터넷을 통해서 주문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다만, 명절기간만 되면 택배 물량이 증가하면서 택배 도착일이 늦어질 수 있으니 오래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라면 남들보다 조금 빨리 주문을 해두시길 바래요.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결정하기 어렵다면 인터넷을 통해서 어떤 추석 선물이 인기 있는지 찾아보신다면 마음에 드시는 걸 발견하실 수 있을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여러가지 인기품목이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부모님이나 지인에게 좋은 추석 선물 하시길 바랄게요.

 

 

엔터테인먼트 관련 글 보러가기

 

추석 선물 추천 인기품목은 견과류, 과일, 스팸, 안마기, 한우, 홍삼, 공기청정기, 차, 굴비, 김, 생활용품, 마사지기, 떡 13가지입니다. 매년 명절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기본에 충실하는 선물을 모두 한 곳에 모아봤습니다.


 

추석 선물 추천 13가지 정리

1. 견과류 (추석 선물 추천)

견과류 선물세트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 추석 선물 인기품목 중 하나입니다. 건강과 관련된 TV 프로그램에 항상 단골처럼 등장하면서 견과류를 먹으면 몸에 좋다는 인식이 강해지며, 추석처럼 특별한 날이 아니라도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돈을 주고라도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일반 마트에 가면 견과류 세트를 팔고 있는 걸 심심치않게 볼 수 있어서 오프라인으로도 구하기가 용이합니다.

 

견과류에 대한 인식은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좋은 의미로 전해질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미 인터넷을 확인해보시더라도 추석을 맞이하여 다양한 종류를 함께 묶은 견과 세트들이 있습니다. 다른 먹거리 선물은 이미 너무 많아서 겹칠 것 같다고 생각이 들면 가성비 좋은 견과류를 선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 과일 (추석 선물 추천)

과일 선물세트는 추석이나 설날에 인기 선물품목으로 매번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한가위에 여러 친척들이 모여서 둘러 앉아 얘기를 하거나 식사를 마치고 나서 후식으로 등장하는 과일은 어찌보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명절 단골 선물로 인기가 높기에 고향을 내려가는 사람들 손에는 과일 세트가 하나씩 들려있을 정도죠. 사과, 배, 포도 등 여러 종류의 과일이 들어있어서, 이때까지 과일을 선물받고 싫어하는 사람을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추석에 색다른 선물이 전혀 생각나지 않으신다면 기본 중에 기본인 과일 세트를 하나 사서 들고 가시는건 어떠신가요? 분명 선물 받는 사람도 좋아할만한 품목입니다.


 

3. 스팸 (추석 선물 추천)

실생활에 도움이 되면서 오랜기간 동안에 두고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선물을 원하신다면 스팸 선물세트를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밥을 차려먹기 귀찮은 날에도 뜨끈한 쌀밥에 스팸만 있으면 밥 한공기는 거뜬하죠. 그렇기에 웬만한 집에서는 스팸을 선물 받지 않더라도 여유분으로 몇 개 사두기도 합니다. 그만큼 실속있는 선물이 될 수 있는 스팸은 맛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잘 맞아서 호불호가 잘 갈리지 않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추석 선물로 판매하고 있는 스팸 세트에는 스팸 말고도 카놀라유, 참기름도 포함되어 있어서 실속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스팸을 추석 선물로 추천드립니다.


4. 안마기 (추석 선물 추천)

안마기는 연세가 높으신 부모님 세대부터 시작해서 젊은층까지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추석 선물입니다. 먹거리 선물보다는 선물 받는 사람의 몸을 챙겨주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추천 드리는 제품입니다. 안마의자의 경우 좋기는 하지만 너무 비싼 가격에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보니 그 대용으로 사람들은 추석 선물로 안마기를 지인이나 부모님에게 많이 선물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위 그림처럼 생긴 어깨 안마기부터 시작해서 전체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마사지건까지 생겨나면서 추석 선물 인기품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고 한 번 선물해주면 오랫동안 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5. 한우 (추석 선물 추천)

추석을 맞이하여 뭔가 고급스러워 보이는 느낌의 선물을 하고 싶다면 한우 선물세트만한 것이 또 없습니다. 평소에 자주 먹을 수 있는 음식들보다는 1년에 한 번있는 날인만큼 고급진 한우를 추석 선물로 하신다면 선물 받는 사람 눈에서 하트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특히나 추석 선물용으로 나오고 있는 한우 세트는 포장조차도 고급진 느낌으로 해주고 있어서 받는 사람도 정말 정성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특별한 사람이면 이번 추석 선물은 한우 세트를 해보신다면 감동받은 상대의 표정을 직관하실 수 있을겁니다.


6. 홍삼 (추석 선물 추천)

몸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 홍삼 선물세트는 추석에도 당연히 인기 선물품목입니다. 예전에는 홍삼 제품들이 어른을 맞춤으로 해서 나왔다면, 요즘에는 학업으로 피로가 쌓인 수험생이나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홍삼을 만드는 기업에서 예전과는 달리 전 연령을 모두 고객층으로 생각하면서 그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홍삼 제품 포장박스가 금색으로 되어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건 덤입니다.


 

7. 공기 청정기 (추석 선물 추천)

매년 10월만 되면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해져서 장시간 외출을 하는 사람은 호흡기 질환 관련 질병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사람들은 집에서만큼이라도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비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다보니 공기청정기를 만드는 기업에서는 추석이 가까워지면 여러가지 혜택을 포함한 이벤트를 연다고 합니다. 이런 기회를 잘 이용하신다면 생각보다 큰 부담없이 공기청정기를 선물 하실 수 있을겁니다.

 

계절이 가을로 넘어가면서 생기는 여러 대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는 추석 선물로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8. 차 세트 (추석 선물 추천)

요즘에는 아침마다 따뜻한 차를 마시면 몸과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커피 대신 차 세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인들은 워낙에 커피를 마실 일이 많다보니까 집에 있을 때만이라도 커피를 줄이기 위해서 차를 마시기 시작했다는 사람도 많은데요. 그만큼 사람들 사이에서 차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져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추석에는 지인의 건강도 챙겨줄겸 해서 차 세트를 한 번 선물해보는건 어떠실까요?


 

9. 굴비 (추석 선물 추천)

제사를 지내는 집이라면 자주 볼 수 있는 굴비 선물세트는 추석마다 선물용으로 많이 판매되는 단골 손님이죠. 예전부터 굴비는 고급음식으로 분류 되면서 그 맛 또한 정말 일품이었죠. 따뜻한 밥과 잘구워진 굴비만 있다면 질리지 않고 원없이 먹을 수 있을정도로 맛있으니까요. 생선을 싫어하는 사람도 굴비를 한 번 먹어보면 그 맛을 잊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맛있는 굴비를 추석 선물로 받는다면 그것만큼 기쁜일이 또 있을까요?

 

굴비는 매년 추석 선물 품목에서 단골로 등장하고 있는데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10. 김 (추석 선물 추천)

보내줘야하는 지인들이 많아서 이번엔 정말 가볍게 추석 선물을 줘야할 것 같다면 김 세트를 추천해드립니다. 김은 밥상 위에는 꼭 기본으로 올라와야 될 것 같은 그런 느낌을 가지고 있죠. 일반 가정집이나 자취생 모두에게 기본으로 챙겨놔야할 품목 베스트5 안에 든다고 생각할정도로 우리에게 친숙한 제품입니다.

 

매번 추석마다 무리한 선물을 하기가 부담된다면 이번에는 김 세트를 선물 리스트에 넣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가위는 누구나 즐기는 날이여야지 서로에게 부담이 되면 안되니 말이죠.


 

11. 생활용품 세트 (추석 선물 추천)

추석 때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받는 선물 베스트3 안에 들어올 정도로 인기가 높은 생활용품 세트입니다. 샴푸, 린스, 치약, 비누 등 다양한 종류의 생활용품이 들어있는데 쓸모없는 것이 단 하나도 없을정도로 실속있는 제품입니다. 누구나 기본적으로 살아가면서 씻을 때 필요한 모든 것들이 들어있기에 오랫동안 추석 선물로 사랑받아오고 있습니다. 박스의 크기별로 조금씩 구성품이 차이가 있지만 가성비가 높다는 사실은 여전히 변하지 않습니다.

 

근처 마트에서도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선물을 살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는 더욱더 인기가 많은 품목입니다.


12. 마사지기 (추석 선물 추천)

시간이 지날수록 부모님 얼굴의 생기는 주름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싶지만 그렇다고해서 매번 피부과를 보내드리기도 힘든 분들이라면 이번 추석 선물로 마사지기를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언제나 사용할 수 있는 마사지기는 자기 전에 간단하게 침대에 누워서 사용하는 것으로 피부 노화를 늦춰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과 만큼의 효과는 아닐지라도 약소하게나마 부모님의 피부나이를 지켜드리고 싶다면 마사지기를 선물 해드리는 건 어떨까요?


 

13. 떡 (추석 선물 추천)

추석에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쁜 모양의 떡 선물세트를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선물용으로 팔고 있는 떡 세트는 포장부터 시작해서 안에 있는 내용물이 정성이 가득 담긴 느낌을 줘서 가까운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떡의 종류는 선물하는 사람이 직접 고를 수 있기에 본인이 원한다면 받는 사람의 취향도 고려해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떡의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 굳어버려서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먼거리에 있는 지인보다는 가까운 곳 위주로 돌린다면 충분히 좋은 선물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부모님이나 지인에게 선물 할 수 있는 인기품목 13가지를 추천 드렸습니다. 매년마다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품목이기에 무난한 선물을 하시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선물은 가격보다는 마음이 중요한 것이니 너무 선물에 스트레스 받아서 즐거운 추석을 망치는 일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IT 정보 관련 글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