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IT

대표적인 코딩게임 사이트 소개하기(엔트리, 스크래치, 코딩게임)

by B T Y 2021. 7. 24.
반응형

대표적인 코딩게임 사이트 소개하기(엔트리, 스크래치, 코딩게임)

 

한국에서도 2015년부터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코딩 교육을 의무화 하기로 했는데요.
코딩을 배운다는 것은 아이들의 논리적인 사고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복잡한 코드를 보기보다 코딩게임 사이트를 통해서 코딩에 흥미를 갖고 원리를 깨닫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거나 초등학교 입학전에 아이와 함께 맛보기로 코딩을 체험할 수 있는 코딩게임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딩테스트나 알고리즘 사이트를 찾고 계신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2021/07/24 코딩테스트 / 알고리즘 사이트 추천 6곳 - 무료 문제 연습

 

코딩테스트 / 알고리즘 사이트 추천 6곳 - 무료 문제 연습

카카오, 네이버, 삼성 등과 같이 대기업에서는 IT 직무를 채용을 위해서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는 지원자의 학력, 나이, 스펙이 아닌 순수한 코딩 실력 테스트를 통해서

btyy.tistory.com

 

다양한 코딩게임 사이트가 있지만 그중에서 괜찮다고 생각되는 무료로 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시켜 드립니다.


 

1. 엔트리(Entry) - 한국형 코딩교육 사이트

엔트리는 네이버에서 아이들의 코딩 교육을 위해서 운영하는 비영리 교육 사이트(https://playentry.org/)입니다.
이 곳에서는 코딩을 학습하고 본인이 직접 게임을 만들어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만든만큼 사이트가 아주 간편하고 깔끔합니다.
따로 코딩 학원에 가지 않더라도 온라인을 통해서 무료로 코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장점입니다!

복잡한 코드를 입력하는 것이 아닌 블럭 코드를 이용해 놀면서 코딩을 자연스럽게 체험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코딩 흥미를 이끌어내는데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엔트리 사이트 메인 페이지 모습
엔트리에서 블록코드를 이용한 학습 화면


2. 스크래치(Scratch) - 원조 코딩교육 사이트

먼저 소개드렸던 엔트리와 마찬가지로 코딩게임 제작을 통해서 아이들이 사이트에서 코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https://scratch.mit.edu/)는 미국 MIT에서 비영리 코딩교육을 목적으로 개발한 사이트인데요.
여기서도 게임을 만들고 학습하며 놀면서 코딩을 학습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코딩교육이나 게임 사이트에 미리 관심이 있었던 분들은 스크래치를 이미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가장 원조격 코딩교육 사이트로 현재도 많은 이용자들이 코딩 학습을 위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크래치 사이트 메인 페이지 모습
스크래치에서는 자신이 만든 게임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


 

3. 코딩게임(Codingame) - 코딩게임을 통한 학습 사이트

어느 정도 코딩이라는 것에 대한 개념이 익숙해져 직접 코드 작성을 해보고 싶다면 이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게임을 통해서 다양한 사람들과 경쟁을 통해서 코딩에 대해서 더 깊은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코딩게임(https://www.codingame.com/start)에서는 직접 자신이 코드를 입력해서 게임을 풀어나가게 되고 여러가지 난이도로 구성돼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자신이 직접 작성한 코드가 게임 내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딩게임 사이트 메인 페이지 모습
코딩게임에서는 직접 코드 입력을 통해서 게임을 조작


이상 다양한 코딩게임 사이트 중에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3가지 사이트를 소개시켜 드렸는데요.

이외에도 블록코딩 다음 단계인 직접 코드를 입력해서 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들이 있는데, 이 부분은 다음 기회에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