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IT

bj 수입 랭킹을 알아보자 :: 실시간 별풍선 계산기 확인(feat. 풍투데이)

by B T Y 2021. 9. 23.
반응형

요즘에는 유튜브부터 시작해서 개인 방송을 하는 것이 하나의 직업으로 자리 잡았죠. 초등학교만 보더라도 장래희망으로 유튜버나 BJ등의 스트리머가 상당히 높은 순위를 보이며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예전과는 다르게 스트리머나 BJ는 하나의 일반적인 직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나 아프리카tv에서 사용되고 있는 후원을 가르키는 별풍선 같이 방송을 하는 사람들의 수익이 공개되면서 해당 분야의 상위에 있는 사람들은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기 힘들정도의 어마어마한 돈을 벌고 있다는게 공개적으로 알려진적도 있었는데요. bj들의 수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다보니까 그들이 받은 후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별풍선 계산기라는 사이트도 등장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게 풍투데이라고 하는데 사람들의 관심이 엄청납니다.

 

다른 추천글 보러가기

 

오늘 소개해드릴 풍투데이는 실시간으로 BJ들의 별풍선을 계산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로는 수입 랭킹 별풍선 후원 스트리머 큰손 등이 있습니다. 모두가 천차만별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BJ들이 엄청난 수입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네요.


 

풍투데이

풍투데이라는 사이트의 이름처럼 BJ들이 받은 별풍선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잘 정리해놓은 모습입니다. 이곳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BJ차트, 큰손차트, BJ비교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는 아프리카TV라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비제이들의 별풍선 통계가 나와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는 인터넷 방송 내에서 후원을 많이 한 사람들을 보고 큰손이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이들이 기간별로 선물한 금액을 보면 엄청난 갯수를 보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프리카tv에서 사용되고 있는 별풍선은 100개에 약 10,000원정도라고 합니다. BJ들은 파트너 비제이, 베스트 비제이, 일반 비제이에 따라 정해진 수수료를 떼고 나머지를 수익으로 받는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하루에 저렇게 많은 돈을 계속해서 쓰다보니까 큰손들의 정체를 궁금해 하는 사람들도 생긴다고 하더라고요. 그러한 관심이 생기다보니까 큰손차트 카테고리도 생겨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풍투데이 플랫폼을 조금더 살펴보면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실시간 채팅방에서는 인터넷 방송에 관심 많은 사람들끼리 모여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방송이라는 것이 하나의 직업이자 문화로 자리잡았기에 관심사가 통하는 사람들끼리 모이면 서로 얘기가 더 잘통하겠죠? 본인이 관심 있는 BJ들에 대한 얘기를 나누면서 서로 알고 있는 소식들을 공유하다보면 시간이 금방 가지 않을까 싶네요.

 

서로의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얘기를 하다보니까 아무래도 시간이 지나면 서로 채팅방에서 보던 사람들끼리 친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윗쪽에 750이라고 적혀있는 걸 보면 해당 채팅방에 750명이 접속해있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인터넷 개인방송을 한 번이라도 보셨던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의 카테고리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그만큼 여러가지 스타일의 방송이 있다는 소리인데 여기서는 그 카테고리별로도 별풍선이나 시청자 순위를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어 놨는데,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에 있는 BJ들의 별풍선이 궁금하신 분들은 편하게 보실 수 있겠네요.


위 그림에 나와있는 BJ차트 카테고리를 세부적으로 설명해드리면 일간, 월간, 연간에 나눠서 별풍선이나 동시 시청자 순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기능을 더 말씀드리면 카테고리와 특정 기간으로 나눠서 과거에 궁금했던 기록을 찾아볼 수 있다보니까 거의 BJ 별풍선 역사책이라고 봐도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큰손차트는 해당 플랫폼에서 가장 별풍선을 많이 선물한 사람이 차지하게 되는 순위입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방송을 보다보니 항상 순위가 바뀌게 되는데요. 후원을 하는 사람입장에서는 이곳에 있는 순위도 의식하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이런걸보면 정말 다양한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개인 방송을 재밌게 보고 있다고 세삼 느끼게 됩니다.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 인터넷 방송의 규모가 점점 커지다 보니까 이런 플랫폼도 생겨나게 되는데 참으로 신기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방송을 통해서 돈을 버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여기까지 BJ 수입을 알아볼 수 있는 일명 별풍선 계산기 사이트라고 불리는 풍투데이(https://poong.today/)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런 걸 보면 인터넷 방송이라는 문화 자체가 점점 커져가는게 느껴지네요. 이 글을 통해서 BJ나 스트리머에 대해서 궁금증이 있던 것들이 어느정도 풀리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