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넷플릭스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추천 :: D.P. 디피

by B T Y 2021. 9. 20.
반응형

휴일에 여유를 즐기며 집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넷플릭스를 시청하며 주말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아마도 요즘 가장 핫한 스트리밍 사이트로 알려져 있다보니 상당히 볼거리가 많은데요. 대부분의 화제작들은 거의 넷플릭스에서 나왔다고해도 무방할 정도로 주기적으로 재밌는 드라마가 나와주고 있죠.

 

 

처음에 킹덤을 통해서 넷플릭스라는 사이트의 존재를 알게된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요즘에는 그 뒤를 이어서 왓챠나 웨이브 등의 사이트도 현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넷플은 N시리즈라고 해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드라마가 나올때마다 여지없이 히트를 치면서 이목을 이끌고 있는 작품들이 많죠.

 

킹덤, 인간수업에 이어서 이번엔 레지코믹스에서 연재되었던 웹툰 'D.P 개의 날'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D.P. 디피가 나왔는데 시청한 해외 팬들의 반응이 엄청나게 뜨겁다고 하네요. 한국 군대의 2014년을 배경으로 만들어졌는데 이 웹툰은 실제 D.P병으로 근무했던 작가 본인의 경험을 모티브로 해서 실화를 각색하여 창작했다고 합니다. 많은 군필자들의 PTSD를 불러일으키는 탄탄한 배우들의 연기력이 영화를 더욱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IT 정보 관련 글 보러가기

 

오늘은 그 시대의 군대를 현실적으로 잘 표현했다고 평가를 받고 있으면서, 해외 시청자들 사이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D.P 디피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모든 배우들의 연기가 일품이니 안보신 분이 있다면 꼭 보시길 권장해요.


 

넷플릭스 드라마 - D.P 디피

넷플릭스 드라마에서 헌병 중에서 탈영병을 잡는 보직인 디피(D.P)를 주제로 다룬 이 작품은 그 시대적 상황도 고려하더라도 네티즌들 사이에서 지금까지 나온 군대 관련 드라마 중에서 가장 현실적으로 표현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서 이미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디피를 시청한 미국인들의 충격적인 반응이 화제가 되면서 D.P에 대한 사람들의 이목을 더욱더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아마도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이 이 드라마를 본다면 엄청난 배우들의 연기에 PTSD가 오실 수도 있으실 겁니다.

 

주연으로는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배우가 출연하게 되는데 이들을 포함한 모든 배우들의 연기 하나하나가 긴장감과 몰입도를 최상으로 높여줄 정도로 최고였습니다. 누구하나도 엉성한 연기력으로 내용의 흐름을 끊지 않아서 시즌1에 나온 전편을 하루만에 앉은 자리에서 모두 다 본 것 같습니다.

 

어느날 군입대를 하게 되면서 헌병으로 보직을 받게 된 이등병 안준호(정해인)가 그 안에서도 특수보직인 탈영병들을 잡아오는 D.P병이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과 마주치는 고통스럽고 차가운 현실을 아주 잘 녹여낸 스토리였습니다.

 

디피는 내용도 내용이지만 많은 배우들의 연기력이 작품을 시청하는데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요소입니다. 아마도 황장수 역할을 연기한 배우 신승호의 연기를 보시고 군대시절이 떠오르지 않았을까 생각듭니다. 참고로 이 배우는 미필이라고 하는데 연기하는 것만 봐서는 어디 힘든 곳에서 군대생활을 보내고 이제막 제대를 한 것 같은 내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저 시절에는 군대와 관련된 문제들이 터지면서 논란이 많았던 시기죠.

 

이 드라마를 끝까지 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정해인과 구교환의 케미가 참 잘 맞는다고 하는 분들이 많은 분위기더라구요.  그도 그럴 것이 안준호 이병과 한호열 상병이 선후임이자 파트너로 활동하면서 보여주는 케미와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을 것 같은 개그 캐릭터의 한호열 상병 덕분에 너무 차갑기만 하지 않은 스토리 전개가 이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황장수 병장의 모든 군필자의 PTSD를 불러일으키는 연기력까지 합쳐져서 보시는내내 지루할 틈이 없으실겁니다.

 

넷플릭스 디피에서 조석봉 일병으로 등장하게 되는 조현철 배우는 래퍼 마미손의 동생이라고 하는데 듣고보니 뭔가 닮은 느낌이 있더라구요.

 

 

 

현재까지 D.P는 시즌 1이 모두 완결되어 있는 상태이고 아직 시즌2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사람들 사이에서는 웹툰도 56화까지 있으니 분명 시즌 2도 나올거라고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드라마의 원작을 그린 작가인 김보통 작가의 인스타에 적힌 글과 사진만 보더라도 뭔가 시즌2를 암시하는 듯한 내용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확실하게 시즌 2가 나온다는 소식은 발표되고 있진 않지만, 개인적으로 계속해서 다음 에피소드들이 나와줬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디피는 1편당 50분정도의 상영시간으로 보통 한국 드라마와 상영시간이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6화까지 있으니 약 5~6시간 정도면 충분히 시즌1을 모두 정주행 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 시간적 여유만 허락한다면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하루만에 다 보게 되실거라고 봅니다.

 

저처럼 이번 넷플릭스 드라마를 통해서 디피라는 보직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신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앞에서도 설명드렸다시피 해당 작품은 2014년을 배경으로 했다고 하는데 고작 7년전이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의 가혹행위가 나옵니다. 재밌게 본 작품이면서도 다 보고나면 뭔가 씁쓸한 느낌을 남겨줍니다. 군대 병영문화가 계속해서 개선되가고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 더 많이 개선이 돼서 국가의 부름을 받고 간 군인들이 아무 탈 없이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고 전역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길 바래봅니다.

 

 

 

화제의 넷플릭스 디피를 보기 전에 티저 예고편을 선감상 해주시고 본편을 보신다면 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원작인 만화를 안봤던 상태였는데도 드라마를 이해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보고나니 원작 만화에 대해서 궁금해져서 기회가 된다면 해당 플랫폼으로 가서 D.P 개의날도 볼 생각입니다. 요즘 넷플에서는 오징어게임이라는 서바이벌 드라마도 엄청 뜨고 있던데 점점 볼게 많아지는 것 같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지금까지 군대를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에 대해서 가벼운 설명과 함께 소개해드렸습니다. 볼만한 드라마를 찾고 있으시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D.P 시즌2가 나오길 기도하며 얘기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관련 글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