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넷플릭스

영화 추천 :: 작전(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by B T Y 2021. 9. 21.
반응형

요즘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외출이 힘들다보니까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자신이 한번이라도 주식을 해봤거나 세력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항상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다면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작전'이라는 영화인데 최근 악마판사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김민정이 출연했던 영화입니다. 2009년에 개봉한 작품이지만 전혀 옛날 영화 같은 느낌이 없고 집중해서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을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이곳에는 주가를 움직이는 세력이라는 것이 있다는 소리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매일마다 생활고에 시달리던 삶을 살던 한 청년이 대박을 꿈꾸기 위해서 주식을 시작하면서 생기는 세력과의 마찰을 이야기로 풀어냈는데 정말 볼만합니다.

 

배우 김민정 말고도 박용하, 박휘순 배우에 대해서도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은 잘 알고 계실겁니다. 스크린에서 자주 얼굴을 비췄던 배우들로 연기 측면에서는 어디에 내놔도 전혀 손색이 없죠. 그렇기에 보는 도중에 연기력 때문에 흐름이 끊기는 걱정은 전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넷플릭스 관련 다른 글 보러가기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주식 장르에서 많은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작품인 작전 입니다. 관련 키워드로는 세력 주식 공매도 주가조작 대박 등이 있습니다. 주식에 깊은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킬링타임용으로도 제격입니다.


 

영화 추천: 작전(2009)

영화 작전 정보

  • 장르: 범죄/스릴러
  • 연령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 상영시간: 119분
  • 국가: 한국
  • 평점: 8.7점 (다음영화 기준)
  • 개봉날짜: 2009년 2월 12일
  • 수상내역: 2010년 46회 백상예술대상

 

약 2시간이라는 시간동안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는 영화로 꾀나 높은 평점을 보유하고 있어서 처음 보는 분이라도 더 신뢰가 가실겁니다. 한국영화에서 주식을 다룬 작품이 그렇게 많지 않았지만 해당 장르와 관련된 작품을 떠올리라고 하면 너무나 당연하게도 많은 분들이 작전을 떠올리게 되실겁니다.

 

주식하는 사람들에게는 농담반 진담반으로 바이블이라는 소리까지 듣고 있을 정도로 영화 안에 나오는 용어들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 보이고, 특히나 탄탄한 스토리 전개가 일품입니다.

 

 

 

- 영화 작전 줄거리

억울한 일이 생기면 잠도 못 자는 성격의 주인공 강현수.

 

암울한 인생을 바꾸기 위한 한 방으로 주식에 도전하지만, 한순간에 신용불량자가 되버리고 만다. 이후 인생을 마감하려던 그는 마지막으로 독기를 품고, 수년동안 독학을 하며 개미들의 정점을 향해 달려나갑니다.

 

그러던 어느날 평소와 같이 주식거래를 하면서 인생대박만을 향해서 매일같이 쪽잠을 자며 달려가던 그에게 큰 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특정 테마주를 추격하던 도중에 자그마치 전직 조폭 출신의 작전주를 건드리면서 행복만이 펼쳐질 것 같던 그의 인생 앞에 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아무도 함부로 믿을 수 없는 냉정한 주식 세계에서 과연 그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영화 작전은 벌써 개봉한지 12년도 더 지난 영화이지만, 개인적으로 볼때마다 2시간이 훌쩍 가버릴 정도로 재밌는 영화라서 좋은건 나누자라는 의미에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마도 일반인 말고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한 번씩은 다 봤을만한 영화입니다. 이 포스팅이 휴일에 집에서 볼만한 영화나 드라마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과연 주식판에 세력이란 것이 실제로 있다면 정말 이런 모습일까요?

 

생활 관련 추천글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