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게임

고전게임 찾기 (모바일 포함)

by B T Y 2021. 9. 24.
반응형

동물철권, 텐가이, 슈퍼마리오, 삼국전기 등의 고전게임을 어렸을 때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으실겁니다. 예전에는 오락실이나 문방구 앞에서 게임기를 통해서 이런 게임들을 하려고 동전을 챙겨서 뛰어가곤 했죠. 게임 한판을 하다보면 시간 가는줄 모를 정도로 재밌는 컨텐츠들이 많이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즘 많이하는 온라인 게임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한 번씩 저처럼 생각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요즘에는 PC나 모바일을 통해서 여러가지 고전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더라구요. 아마도 조이스틱만 PC에 연결하게 되면 예전 그런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니면 스마트폰을 통해서 침대에 누워서 편하게 해도 괜찮을 것 같구요. 심심한데 간단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는 이런 고전게임을 PC나 모바일로 해보는건 어떠실까요?

 

고전게임의 특성 중에 하나가 고사양을 필요로 하지 않고 있어서 대부분의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플레이가 가능해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게 장점이에요.

 

다른 인기글 보러가기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고전게임 플랫폼은 고전게임나라, 고전게임천국 2가지입니다. 가볍게 하기 좋으면서도 오랜만에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게임들로 모아봤습니다.


 

고전게임 찾는 방법 소개

▶ 고전게임나라

고전게임나라에서는 예전 오락실에서 즐기던 그 게임들을 모두다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해주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웹 기술이 발달해서 그런지 아예 웹에서 고전게임을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이곳에 있는 인기게임들을 보면 정말 대부분 다 해봤던 게임이라 그런지 정감가고 오랜만에 보니까 땡기는 콘텐츠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특히나 비행기 게임 중에서는 텐가이랑 스트라이커 1945를 정말 많이 했었는데, 저기 있는 걸 보고 반가웠습니다.

 

아마도 다른 분들도 오락실 게임을 즐기셨다면 저처럼 기억나는 게임이 몇 개씩 있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특히나 메탈슬러그가 그렇게 재밌었는데 있는지 한 번 찾아봐야겠습니다. 이젠 게임을 진행할 때 동전이 필요없으니 원하는 만큼 플레이가 가능해서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클리어 해보는 것도 재밌겠네요. 자주 하다보면 언젠가는 실력이 늘어나서 원코인으로 게임을 정복할 수 있게되지 않을까 합니다.

 

고전게임나라에서 앱도 출시했다고 하는데 요즘은 스마트폰 화면 크기가 크다보니까 모바일로 진행을 한다고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아요. 휴일에 침대에 누워서 심심할 때마다 폰으로 하면 진짜 재밌을 것 같긴 합니다. 요즘 나오는 모바일 게임이 질려있으시던 분들은 해당 플랫폼을 살펴보면 고전게임 종류도 많으니 이것저것 해보시길 바래요. 딱히 오락실에 대한 추억이 없다고 하더라도 2D 게임에 매력에 빠져서 분명 시간 가는줄 모르고 하고 계실겁니다.


 

▶ 고전게임천국

고전게임천국이라는 곳에서도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하나 더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게임 종류는 둘다 충분히 많아 보여서 양으로 따져보면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냥 본인이 편한 곳을 골라서 하시면 될 것 같고 고전게임천국은 모바일 버전은 따로 없고 PC로만 가능한 모양인데 이점만 참고해주시면 별다른 유의할 점은 없어보입니다.

 

집에 조이스틱까지 두 개 있다면 컴퓨터에 연결해서 친구가 놀러왔을 때 같이 하면 시간도 정말 잘가고 진짜 재밌긴 하겠네요. 일단 키보드로 맛좀 보다가 갑자기 느낌오면 조이스틱 하나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여기까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고전게임 사이트와 앱에 대해서 소개 시켜드렸는데요. 게임 실행 방법은 유튜브 영상을 포함해서 자세히 나와있으니 따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냥 본인이 하고 싶은 게임을 고르기만 하면 될 것 같아요. 게임이 너무 많아서 고민 되실 수 있지만, 여러가지를 해보면서 재밌는 고전게임을 잘 찾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