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게임

스타크래프트 무료 다운로드 방법(feat. 리마스터 유료 차이)

by B T Y 2021. 9. 26.
반응형

벌써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이 나온지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요. 해외에서는 인기가 시들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도 꾀나 많은 유저들에게 상당한 사랑을 받고 있죠. 그 덕분에 몇 년전부터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나 아프리카tv에서 주관해서 개최하는 대회가 주기적으로 열리고 있죠.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주위를 보면 아직까지도 스타를 즐기시는 분들이 어느정도 계시더라구요.

 

 

최근에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로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화질도 훨씬 좋아지면서 여러므로 게임 플레이 환경도 개선됐습니다. 그대신에 리마스터를 이용하려면 유료로 해야하지만 블리자드에서는 이전 버전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방법도 아직 열어두고 있는데요. 리마스터 플레이 환경이 안되시는 분들은 이전 버전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제부터 그 방법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고, 유료 버전이랑 무료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 해보겠습니다.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처음 들어보는 분들을 위해서 하나씩 천천히 설명해보도록 할테니 차분하게 읽어보시면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으실겁니다.

 

엔터테인먼트 관련 글 읽어보기

 


 

스타크래프트 무료 다운로드 방법

앞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이전 버전은 아직까지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올려둔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속하시면 아직까지도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더라구요.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게임이라서 배려를 해주는건가 싶기도 한 서비스네요. 이렇게 되면 리마스터 사양이 무리가 있는 PC에서는 아마도 이전 버전을 사용하면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블리자드 홈페이지(https://kr.shop.battle.net/ko-kr/product/starcraft)에 접속하게 되면 위에 올려둔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정상적으로 잘 들어오신게 되고, 빨간박스로 표시된 위치에 '무료로 플레이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진행되는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단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부터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랑 무료 버전은 도대체 어떤 것들이 차이가 나게 되는건지 지금부터 하나씩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설명을 들어보시고 나셔서 어떤 버전을 이용하실지 결정하셔도 늦지 않으실 겁니다.


 

스타크래프트 무료와 리마스터 차이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무료 버전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세히 설명 해주고 있네요. 이 표를 한 번 살펴보면 언어, 음향, 대전 상대 찾기 등의 차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가장 큰 부분은 그래픽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스타크래프트를 한판이라도 해보셨다면 다들 동의하실겁니다.

 

리마스터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엄청난 고화질 그래픽으로 변했는데요. 아마도 한 번이라도 경험 해보신다면 일반 버전으로 플레이 하실 때 눈이 아프실 수도 있어요. 저도 차이를 경험해봤는데 사람이란게 적응의 동물이라서 그런지 이전까지 일반 화질로 어떻게 했나 싶더라구요. 그 차이가 도대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사진을 통해서 정확하게 비교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무료 버전 화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화질

위에 올려둔 2가지의 그림을 번갈아가면서 보시면 화질에 대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아마도 예상했던 것보다 그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지실겁니다. 이렇게 놓고 보니까 리마스터가 되면서 정말 화질이 많이 개선되었다는 사실을 정확하게 알겠더라구요. 유닛 하나만 놓고봐도 이정도의 차이를 보이는데 이게 게임 전체 화면이라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이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전체적인 플레이 화면인데 확대해서 보시면 진짜 화질이 선명하지 않나요? 사진보다도 직접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며 전체화면으로 볼 때 더 큰 차이를 느끼시게 될겁니다. 그리고 리마스터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유닛 음성도 한국어로 지원 되면서 처음에는 이전이랑 달라진 모습에 어색한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자체는 해보면 여전히 재미있어서 심심할 때 한 번씩 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혹시나 리마스터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가격에 대한 정보를 올려드렸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림을 자세히 보면 '리마스터+카툰'이라고 적혀있는 품목이 있는데, 이건 블리자드에서 제작한 카툰 스킨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으로 저걸 사용하면 갑자기 스타가 어린아이들이 하기 좋은(?) 게임으로 변하는 느낌이 드는 스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킨 하나 사용했을 뿐인데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확 바뀌어버리는게 신기했습니다.

 

아직까지도 국내에서 만큼은 스타크래프트를 사랑하는 팬들이 있다보니까 앞으로도 계속해서 대회도 열리고 하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까지 스타크래프트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과 유료 버전과 이전 버전의 차이는 어떠한지 정리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