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추천

플래시게임 사이트 추천 모음 BEST 8

by B T Y 2021. 9. 22.
반응형

오늘은 PC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장소에 상관없이 플래시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집이나 학교에서 플래시 게임을 참 재밌게 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이런 종류의 게임을 찾기가 생각보다 힘들더라구요. 짧은시간동안 가볍게 할 수 있는게 장점이라 머리를 식히고 싶을 때 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초창기 플래시게임은 테트리스, 탁구 등의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단순한 2D 종류의 게임만 있었는데, 요세는 많이 발전해서 진격의 거인 3D 같은 게임도 생겼는데 보고나서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플래시게임은 연령대 상관없이 누구나 간단한 플레이 방법 숙지를 통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굳이 설치를 하지 않아도 사이트를 통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에게는 하나의 추억이라고도 볼 수 있는 플래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요즘 다시 생기고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플래시가 지원중단이 되면서 영영 플래시게임을 못하는 줄 알았는데 각자 사이트에서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더라구요. 플레이가 안되는 분들은 사이트별로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면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다른 추천 글 보러가기

 

이번에 소개해드릴 플래시게임 사이트는 게임24, 재밌는 플래시 게임, 툴리의 고전게임, OLD FLASH GAME, HTML5 게임 - 상타치, 껨돌닷컴, AMOR GAMES, GAME-GAME 8가지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주제와 관련 키워드는 고전게임 추억 무설치 html5 등이 연관성 있습니다.


 

플래시게임 사이트 베스트 8 정리

1. 게임24 (플래시게임 사이트)

게임24는 html5, 고전 플래시, 랭킹 게임을 다루고 있는 곳입니다. 모두가 플래시게임을 생각하면 가장 익숙하게 떠올릴만한 게임들을 모두 모아뒀습니다. 고전의 정석인 카드 장르부터 시작해서 어렸을 때 익숙하게 봐왔던 버블슈터 등을 손쉽게 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플레이가 가능하고, 웹브라우저에서 작동하기에 게임 자체가 무겁지 않아서 어떠한 PC에서도 잘 돌아갑니다.

 

특이한 점은 랭킹 게임 메뉴 안에 있는 콘텐츠를 통해서 사이트(http://www.game24.co.kr/main.php)를 이용하는 다른 사람들과 경쟁을 해볼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혼자서만 플레이하는 느낌의 플래시게임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같이 하는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이런 점은 좋은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2. 재밌는 플래시 게임 (플래시게임 사이트)

재밌는 플래시 게임은 2D/3D부터 시작해서 전략과 스포츠, 레이싱 게임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2D 그래픽에 질리신 분들이라면 여기서 3D 관련 게임들도 한 번 즐겨보는게 어떨까요? 다양한 장르의 카테고리와 더불어서 베스트 게임 모음을 따로 정리해둬서 처음 방문한 사람이라도 어떤 게임이 재밌는지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두었습니다. 그리고 게임종류가 너무 많아서 찾기 힘드시다면 메인 페이지 상단에 보이는 검색기능을 활용해서 본인이 찾고 싶은 게임의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원하는 것을 찾는데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이트(http://fun-flashgame.com/)의 전체적인 색감은 대부분 하얀색이라서 상당히 밝은 분위기를 띄고 있습니다. UI가 심플하고 블로그의 기본 스킨 같은 느낌입니다. 어차피 우리는 게임만 잘 돌아가면 되는거니까 사이트의 분위기는 그렇게 크게 상관은 없겠지만 말이죠.


 

3. 툴리의 고전게임 (플래시게임 사이트)

툴리의 고전게임은 알록달록한 UI와 카테고리가 인상적이며,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를 들어가자마자 첫번째 카테고리에는 바로 고전게임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카테고리를 세분화해서 여러가지 게임종류로 나눠놓은 것이 보입니다. 플래시게임 외에도 오락실이나 게임보이에 있었던 콘텐츠도 다루고 있어서 추억이 담긴 게임들은 모두 모아놨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https://www.tooli.co.kr/pc)의 특이한점은 게임 말고도 유머나 반려동물 등 사람들끼리 소통이 가능한 메뉴를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걸 보면 그냥 커뮤니티 사이트 안에 고전게임이 있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여러 즐길거리가 많이 있어서 이런 곳은 회원의 자격으로 즐겨도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4. OLD FLASH GAME (플래시게임 사이트)

어떤 플래시게임을 해야될지 모르겠다면 OLD FLASH GAME에서 추천해주는 오늘의 인기 종목을 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추천 해주는 게임들이 썸네일만 보더라도 모두 재밌어 보이는 것들로만 잘 골라놓은듯 합니다. 전체적인 사이트 구성이 상당히 깔끔해서 게임 메뉴들이 눈에 잘 들어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이트(http://www.oldflashgame.com/) 주인장분이 직접 디자인을 하신건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눈에 잘들어오는 색감과 배치네요.

 

추천게임과 신규게임이라는 카테고리를 이용하면 어떤 신작이 들어왔고 뭐가 재밌는지를 보자마자 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랭킹게임 베스트라고 해서 순위를 저장할 수 있는 종류의 콘텐츠도 보이더라구요. 플래시의 지원중단으로 게임실행이 안되는 분들은 사이트 내에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HTML5게임 - 상타치 (플래시게임 사이트)

여기는 특이하게 '운영자가 뽑은 s급 스테디 셀러'라는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HTML5게임 - 상타치(http://www.sangtachie.com/board_ahyy51)만의 운영전략인지는 모르겠으나 처음 보는 카테고리라 상당히 특이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게임을 9가지의 장르로 나눠서 메뉴를 만들어놨다는 것만 보더라도 '정말 많은 숫자의 게임이 있겠구나'라는 걸 짐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각 게시물마다 조회수가 어마어마한 걸로 봐서는 여기도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듯 합니다.

 

플래시게임 사이트들은 전체적인 사이트 분위기가 하얀색을 하는게 국룰인지는 몰라도 여기도 그런 밝은 느낌을 주고 있네요.


6. 껨돌닷컴 (플래시게임 사이트)

껨돌닷컴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콘텐츠는 다른 사람들과 멀티가 가능한 진격의 거인, 지렁이키우기 등의 게임을 플레이 해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제가 제일 처음에 언급했었던 진격의 거인 3D의 존재를 여기서 제공해주는 걸 보고 처음 알았습니다. 웹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싱글말고 멀티플레이도 지원하고 있어서 사람들과 같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곳(http://ggemdol.com/index.html)의 가장 큰 매력이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나 지렁이키우기는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조작법이 정말 간단하지만 생각보다 어려워서 더 중독성 있는 게임으로 많이 알려져있죠. 대왕 지렁이가 되기가 생각보다 만만치 않아서 쉽게 질리지가 않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7. ARMOR GAMES (플래시게임 사이트)

ARMOR GAMES는 제목에서도 예상할 수 있듯이 해외에서 만들어진 플래시게임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국내랑은 조금 다른 감성의 게임들을 접할 수 있다는게 특색이자 장점입니다. 이곳(https://armorgames.com/)은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는 만큼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아 보이네요. 한국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며 고전게임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가장 안성맞춤인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우물 안에만 있지 말고 넓은 곳으로 나가서 세계의 여러나라들과 플래시게임을 경쟁해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8. Game-Game (플래시게임 사이트)

Game-Game을 들어가셨을 때 카테고리만 봐도 정말 얼마나 다양한 게임이 있는지 아실겁니다. '여기 있는 게임을 언제쯤 다 해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여러 종류를 보유하고 있어서 질릴 걱정은 전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들이 생겨나기에 오히려 여기 있는 것들을 모두 다 해보지 못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사이트(https://kr.game-game.com/) 이름에 걸맞게 온통 게임천지라서 어떤걸 할지 고르기보다는 이것저것 다해본다는 마인드로 접근하시는게 개인적으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짧은 휴식시간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플래시게임 사이트 8곳에 대해서 추천 해드렸는데요. 기존 온라인 게임이 질리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 도전 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자신이 원하던 취향의 게임을 찾을 수 도 있으니 말이죠. 이 글이 재밌게 시간을 보내길 위해서 이것저것 찾아다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