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추천

날씨 어플 추천 BEST 7 총정리

by B T Y 2021. 9. 28.
반응형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출하기 전에 항상 일기 예보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사람마다 사용하는 플랫폼의 종류는 서로 다르지만 제 경우에는 간편하게 네이버로 확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도가 그렇게 높지 않다고 느껴졌습니다. 날씨 정보를 참고해서 준비를 하고 나가면 예보가 맞지 않는 날이 더 많았던 것 같네요. 물론 현재의 기술로 날씨 자체를 완벽하게 예측하는건 힘들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이라도 더 정확도가 높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은게 일반적인 마음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나 비가 오는 날에는 햇빛이 쨍쨍할거라는 예보의 말만 믿고 우산없이 외출을 나갔다가 당황을 해보신 경험이 한 번씩은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앱마다 본인에게 보기 편한 UI가 서로 다르다보니까 그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여러 날씨 관련 어플이 생겨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이 뭐가 있는지 찾아보니까 괜찮은 것들이 많아서 함께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종류가 정말 많지만 그 중에서 사람들의 사용량이 많고 평가가 긍정적인 것들 위주로 소개 해보겠습니다.

 

다른 추천글 확인하기

 

오늘 소개해드릴 유용한 날씨 어플로는 원기날씨, 일기 예보, AccuWeather, 날씨나라, 날씨 무료, 일기 예보 및 레이더지도, 야후 날씨 7개 플랫폼입니다. 이와 관련된 키워드로는 햇빛 구름 태풍 기상청 흐림 맑음 비 등이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상황을 체크할 수 있어서 급격한 변화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날씨 어플 7가지 소개

1. 원기날씨

원기날씨는 일기 예보부터 시작해서 미세먼지, 위성영상, 기상특보 알람 등의 다양한 기상 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어플은 1시간 단위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는 날씨 어플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앱에 대한 리뷰를 남긴 사람들만 9만명 이상이 되서 이곳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디자인은 화려하지 않아서 오히려 보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 같은 모습입니다.


2. 일기 예보

일기 예보는 기본적인 날씨 정보, 실시간 재난 신고, 전세계 날씨 정보를 무료로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젯도 보기 편하다는 평가가 많고, 직접 평가를 확인해보셔도 사람들이 만족하며 사용한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여기에 가장 중요한 날씨 정확도도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이미 앱에 대한 사용 리뷰를 남긴사람이 120만명이 넘어가는데도 불구하고 평점 4.7이라는 상당히 좋은 점수를 사용자들로부터 받고 있어서 더 신뢰가 가네요.


 

3. AccuWeather

AccuWeather는 일일 날씨 정보 외에도 습도나 바람 세기도 알려주는 아주 세심한 어플입니다. 해당 플랫폼은 이용자가 원한다면 기상 레이더를 통해서 관측한 바람의 세기나 폭풍 경보를 제공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는 것은 무료 제공되고 있으며, 이미 250만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사용해봤다는 걸 보면 후기를 참고하기에 안성맞춤인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4. 날씨나라

날씨나라라는 어플의 특이한 점은 다른 곳에서는 지원되지 않고 있는 황사 등의 6가지 오염물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평소에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전국 주요산의 산악날씨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날씨 어플들처럼 해외 주요 도시에 대한 일기 예보도 제공하고 있으니 기상정보를 얻는데 충분히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5. 날씨 무료

날씨 무료는 글로벌 기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날씨에 따라서 위젯 배경이 바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아무래도 계속해서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서 가끔 광고가 나온다는 것만 빼면 충분히 쓸만하다는 평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들에 비해서 아직 많이 모르고 계시는 것 같아서 소개해드립니다.


6. 일기 예보 및 레이더지도

일기 예보 및 레이더지도는 이때까지 소개 해드린 날씨 예보 어플 중에서 두 번째로 많은 이용자들의 후기를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곳은 최근 광고에 대한 부분을 제외하면 이용자가 엄청나게 많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평가가 좋은 편이라서 어느정도 믿음이 갑니다. 남겨진 후기 중에 어떤 분은 골프 칠때 이용하신다고 하는데, 날씨에 예민한 스포츠인만큼 이정도면 충분히 신뢰해도 되지 않을까요?


 

7. 야후 날씨

야후 날씨라는 플랫폼은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포털사이트인 야후에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름 디자인이 비슷해서 뭔가 설득력 있어보이네요. 우선 앞에 근거없는 소문은 다 빼고 어플 자체만 본다면 날씨 예보에 대해서 기본적인 기능들을 충실히 해내고 있어서 이용해 볼 만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위젯도 소개 해드린 앱들 중에서 상당히 깔끔한 편에 속하여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지금까지 날씨 어플에 대해서 정리된 내용을 통해서 총 7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종류가 여러가지라서 어떤걸 써야하는지 고민되실 수 있지만, 역시나 가장 중요한 것은 날씨 예보에 대한 정확성이겠죠. 결국 우리에겐 '그래서 비가 오냐? 안오냐?'가 핵심일테니 말이죠. 여러 앱들 중에서 간추려내고 남은 것들이라서 예보에 대한 정확도는 다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이제 남은건 직접 사용해보시면서 디자인이나 편의성이 가장 잘맞는다고 생각하시는 걸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