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추천

영어 공부 독학 사이트 추천 Top 14

by B T Y 2021. 9. 28.
반응형

요즘 시대에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 영어는 기본적으로 배워야 할 언어가 되어버렸습니다. 단편적인 취업활동만 예를 들어보더라도 토익이나 토플은 기본으로 요구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학생, 직장인 등 모두 영어를 배우려고 학원을 등록하지만 매일마다 가기에는 시간과 의지 측면에서 본다면 쉽지 않은 일입니다. 유창한 회화나 시험에서 고득점을 꿈꾸며 수강신청을 하게 되지만 의지와는 다르게 가는 몸이 원망스럽죠. 특히나 이런 현상은 학원의 거리가 멀 때 더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언어를 배울 때는 조금이라도 매일 공부하면서 꾸준하게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많은 유료 학습 사이트들이 있지만, 그럴 필요없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 해드리는 무료 영어 공부 사이트만으로도 충분히 탄탄한 영어 실력을 얻으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학습 태도와 집중력에 따라서 얻어갈 수 있는 부분이 정해지기 때문에 어디서 공부를 하는지는 본인의 자유입니다.

 

다른 관심글 보러가기

 

이번 글에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영어 공부 사이트는 USA Learns, VOA Learning English, Audio English, English Central, ESL-LAB, Visual Dictionary, YBM NET, Bloomberg TV, FullBooks, NPR, BBC, CNN, University Verginia Library, Listen and Write 14개 플랫폼 입니다. 해당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로는 독학 회화 원어민 듣기 문법 등이 있습니다. 이것들만 잘 이용하더라도 독학으로 충분히 영어를 습득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영어 공부 사이트 Top 14

1. USA Learns

사이트: https://www.usalearns.org/

 

- 미국 연방 정부에서 제작한 사이트로 초보자, 중급자, 고급자에 따라서 난이도를 선택하여 학습 할 수 있습니다.

 

2. VOA Learning English

사이트: https://learningenglish.voanews.com/

 

- 다양한 분야의 신문 기사를 직접 읽어보면서 영어를 학습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찬가지로 난이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3. Audio English

사이트: https://www.audioenglish.org/

 

- 특정한 상황에서 일어나는 대화를 들어보며 영어 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유익한 플랫폼입니다.

 

4. English Central

사이트: https://ko.englishcentral.com/browse/videos

 

- 영어 동영상을 보면서 원어민들의 발음과 회화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ESL-LAB

사이트: https://www.esl-lab.com/

 

- 영어교사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듣기 관련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Visual Dictionary

사이트: http://www.ikonet.com/en/visualdictionary/

 

- 영어 단어에 대한 기억력을 그림을 통해서 높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7. YBM NET

사이트: https://cnn.ybmnet.co.kr/main

 

- CNN 뉴스를 통해서 아나운서의 정확한 발음을 들어보며 영어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8. Bloomberg TV

사이트: https://www.bloomberg.com/live

 

- 경제 관련 영어를 공부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경제전문 뉴스 통신사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는 곳입니다.

 

 

9. FullBooks

사이트: http://www.fullbooks.com/

 

- 영어 소설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이며, 옛날 사이트라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Ctrl + F'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10. NPR

사이트: https://www.npr.org/

 

- 높은 수준의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고, 기사를 통해서 작문을 학습 할 수 있습니다.

 

11. BBC

사이트: https://www.bbc.co.uk/learningenglish/

 

- 영국 방송인 BBC에서 발음, 어휘, 문법 등의 영어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자기 수준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도 나옵니다.

 

12. CNN

사이트: https://edition.cnn.com/videos

 

- CNN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비디오 카테고리 내에 있는 방송을 통해서 여러 분야의 영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13. University Verginia Library

사이트: https://dcs.library.virginia.edu/digital-stewardship-services/etext/

 

- 미국에 있는 버지니아 대학교에서 제작한 무료 eBook 사이트이고, 2100권 이상의 전자책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14. Listen and Write

사이트: https://www.listen-and-write.com/

 

- 자신에게 적당한 난이도를 선택해서 영어 받아쓰기를 통해 듣기와 쓰기를 연습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까지 혼자서 학습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영어 공부 사이트를 정리된 내용과 함께 소개 해드렸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일상 대화, 전문성 등의 본인이 영어를 공부하려는 목적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보시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효율적으로 학습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언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이 듣고 실생활에서 쓰려고 노력하면서 익숙해지는게 가장 중요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앞에서 정리해드린 정보가 영어를 독학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