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추천

시간표 어플 추천 - 대학생, 직장인 필수!

by B T Y 2021. 9. 29.
반응형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시간표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끔 중요한 약속이나 어떤 일을 해야하는데 까먹었던 경험이 대부분 있으실겁니다.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다보면 다른 일에 신경쓰기가 힘들어져서 이미 날짜가 지나고 나서 뒤늦게 기억나면 정말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곤 하는데요. 특히나 매일마다 바쁜 삶에 치이고 있는 대학생이나 직장인들 중에서는 이런일이 더 빈번하게 일어나죠. 그런 이유로 요즘에는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해서 시간표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머리로 기억할 수 있는 계획은 한계가 있기 마련이니까요. 사람의 기억력이 아무리 좋다고해도 정신없는 일을 겪고나면 대부분 증발해버리거나 유지된다고 해도 그 기억은 몇일 가지 못합니다. 결국 사람들은 중요한 일정 관리를 통해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간 관리 플랫폼을 사용하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본인의 삶을 제대로 통제한다는 것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줄여줘서 정신을 맑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인기글 확인하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자신의 삶을 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간표 어플인 데일리 스케줄, 에브리타임, 담다, 타임스프레드, 꼼꼼시간표 5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로는 계획 절약 스트레스 통제 집중력 정신 등이 있습니다.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을 통해서 관리한다면 그 효과는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간표 어플 Top 5

1. 데일리 스케줄 (시간표 어플 추천)

데일리 스케줄은 시간표 외에도 일회성 있는 계획도 충분히 구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서 반복되는 계획은 복사 기능을 통해서 효율적인 작성이 가능하고, 각 계획마다 알람 기능 설정과 PDF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글 이메일을 연동하면 플래너를 백업할 수도 있어서 기기에 문제가 생겼을때도 삭제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서 한결 마음을 놓을 수 있습니다.

 

현재 800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 또한 전체적으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어서 한 번 사용해볼만한 것 같아요.


2. 에브리타임 (시간표 어플 추천)

에브리타임은 대학생이 가장 많이 애용하고 있는 시간표 어플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만큼 대학교에 쓰기 좋게 최적화 되어있다는 뜻으로 해석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표와 학업 관리 말고도 학교 식당 메뉴나 커뮤니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어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커뮤니티의 경우에는 해당 대학교 학생인지 합격자 인증 후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점은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나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그만큼 커뮤니티의 신뢰도 측면에서는 더 좋을수도 있겠네요.


 

3. 담다 (시간표 어플 추천)

담다라는 이름을 가진 플랫폼은 자신의 일정을 1분 단위까지 나눠서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의 특징은 눈의 피로를 위해서 다크모드도 지원하고 있으며, 내가 만든 시간표를 휴대폰 잠금화면으로 설정해서 언제나 볼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다고 하니까 까먹을 일이 줄어들겠네요. 거기에 하나 이상의 여러 시간표를 만들어서 관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짧은 시간단위까지 관리가 가능해서 공부를 하는 학생이나 수험생들의 이용률이 높은 앱입니다.


4. 타임스프레드 (시간표 어플 추천)

타임스프레드는 이미 5만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후기를 통해서 검증받은 앱이라서 조금 더 신뢰가 갑니다. 이 플랫폼에서 특이한 점은 시간표 외에도 앱 테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을 안쓰는 시간동안 10분마다 리워드를 적립시켜준다고 하니까 한 번씩 휴대폰을 킬때마다 돈을 버는 느낌이 들어서 좋을 것 같네요. 시간표를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오히려 약간의 돈도 벌수 있다는게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5. 꼼꼼시간표 (시간표 어플 추천)

꼼꼼시간표라는 이름을 가진 플랫폼은 초·중·고등학교와 대학생, 일반인까지 다양한 환경의 사람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균형이 잘 맞춰져 있습니다. 해당 앱의 특징은 시간표는 최대 10개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0교시부터 최대 15교시까지 적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 사용해보시면 알 수 있다시피 UI도 깔끔하고 좋은데 아직까지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아서 소개 해드립니다.


자신의 삶을 체계적으로 정리해두고 시간마다 체크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린 시간표 어플 중에서 하나쯤은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앱을 이용해서 계획을 정리하다보면 하루에 남는 시간이 얼마나 있는지도 직접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시간을 더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자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잘 사용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