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웹툰

웹툰 드로잉 툴(프로그램) Top 5 정리

by B T Y 2021. 9. 27.
반응형

다양한 웹툰들이 인기를 끌면서 그와 더불어 웹툰작가를 희망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을 통해서 만화를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어서 점점더 팬층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TV나 유튜브를 통해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작품 하나가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 생각보다 많은 돈도 벌 수 있어서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이나 선망의 대상이 되곤합니다. 요즘 웹툰 작가로 성공하게 되면 인플루언서 같은 느낌을 받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어떤 그림을 그리던지 간에 가장 중요하다가 볼 수 있는 것은 역시나 장비인데요. 온라인상에 올리는 웹툰을 그리는 사람에게는 드로잉 툴도 장비에 포함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테블릿이나 기타 장비를 고를 때 프로그램도 어떤 것을 쓸지 항상 고심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모든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사용해볼 수는 없으니까 한 곳에 웹툰 드로잉 툴에 대해서 정리해둔 글을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곳에 간략하게 정리된 특성을 보고 무엇을 사용할지 골라주시면 아주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될테니까요.

 

다른 추천글 읽어보기

 

미래에 웹툰작가를 희망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드로잉 툴 Top 5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가지로는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포토샵, 사이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메디방 페인트이 있으니 포스팅을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웹툰 드로잉 툴)

클립스튜디오 페인트라는 플랫폼은 태생부터가 웹툰을 작업하는데 최적화 된 상태로 세상에 나오게 된 프로그램입니다. 특징은 다양한 드로잉 툴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작업에 필요한 배경이나 효과 등을 제공해주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웹툰을 그리는데 최적화 되어있어서 웹툰작가들 사이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툴 중에 하나입니다.

 

클립스튜디오(https://www.clipstudio.net/kr/)에서는 최대 6개월까지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고 있어서, 사용했을 때 느낌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충분히 해당 제품을 써보고 난 다음에 최종결정을 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무턱대고 결제를 해버리는 것보다는 이런 부분을 효율적으로 이용해서 직접 체험을 해보는 것이 판단을 내리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혹은 이용해볼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검색엔진을 통해서 이미 사용해본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포토샵 (웹툰 드로잉 툴)

아마도 이미지를 이용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프로그램을 말해보자면 '포토샵'이 가장 먼저 떠오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정도로 해당 플랫폼은 이미 보증된 다양한 기능들을 유저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일러스트레이터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드로잉 툴입니다. 여러가지 효과를 통해서 웹툰을 그리기 위해서 이미 사용자가 많이 있다보니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포토샵(https://www.adobe.com/kr/products/photoshop.html)을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신규 사용자라고 한다면 7일이라는 기간을 통해서 무료로 체험해보실 수 있기 때문에 이 기간동안 본인의 손에 잘 맞는지 직접 그려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웹툰 외에도 유튜브 동영상에 필요한 이미지를 편집할 때도 사용되고 있어서 상당히 많은 사용층을 보유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이툴 (웹툰 드로잉 툴)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이 알려진 작업 툴 중 하나인 사이툴도 상당히 괜찮은 드로잉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프로그램이 가볍다는 것이 장점이고, 웹툰 세계에 입문 하시는 분들이 처음에 사용하시는 툴입니다. 현재 상황이 이제막 웹툰작가를 알아보고 계신 상황이라면 SYSTEMAX 홈페이지(https://www.systemax.jp/en/sai/)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까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서 장비를 통해서 그림을 그리는게 어떤 느낌인지부터 차근차근 쌓아올려나가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웹툰 드로잉 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https://www.adobe.com/kr/products/illustrator.html)의 특이한점 중 하나는 타블렛 사용없이 마우스로만으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툴을 이용해서 웹툰을 그리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으나, 일러스트를 그리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프로그램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마우스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처음에는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나 적응 이후엔 장비없이도 상당히 괜찮은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도비에서 나온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유료이며 7일간의 체험판 기간이 제공되고 있다는 점은 동일합니다.


 

메디방 페인트 (웹툰 드로잉 툴)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 중에서 메디방 페인트를 따라올 수 있는 드로잉 툴이 있을까 생각할정도로 최고라고 보여지는 플랫폼입니다. 특징을 설명드리자면 포토샵과 호환성도 좋고,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잘 구동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윈도우 버전의 경우에는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그림을 연습해보고 싶어하는 학생층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합니다. 꼭 웹툰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그림 그리는걸 좋아한다면 이 프로그램(https://medibangpaint.com/ko/)을 이용해서 마음껏 그려본다면 어떨까 싶네요.


여기까지 웹툰작가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서 드로잉 툴 중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은 5가지를 간추린 내용과 함께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정보가 그림 그리는걸 사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잘 이용하셔서 만약 목표가 있다면 꼭 원하시는 걸 이루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