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추천

심심할 때 최고! 취미생활 추천 Top 8

by B T Y 2021. 9. 30.
반응형

주말이나 휴일을 좀더 생산적이고 재밌게 보내고 싶으신 분들이 많아지면서 취미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직장 트렌드로 워라벨이 보장된 곳을 직장인들이 선호하다보니까 개인 취미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주말에 어떤 걸 하며 시간을 보내느냐에 따라서 그주의 컨디션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가끔은 집에서 멍때리고 있는 것도 좋지만 매번 그럴 수는 없으니까 말이죠.

 

 

요즘은 인터넷이나 어플에 있는 커뮤니티를 통해서 서로의 취미 활동을 공유하는 문화가 생기기도 했는데요. 그 덕분에 자신도 모르고 있었던 분야에 흥미를 갖게 되는 분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역시나 사람은 서로 얘기를 나누면서 많은 정보를 교류해야하나 봅니다. 활동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정적인 것까지 본인의 성향에 따라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해보기 전까지는 그것이 나한테 잘 맞을지 알 수가 없어서 이것저것 해보시면서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다른 추천글 확인하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릴 취미생활은 인터넷 방송, 그림 그리기, 낚시, 등산, 사진촬영, 서핑, 악기 연주, 요리하기 8가지입니다. 해당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로는 여유 집중 힐링 행복 자유 흥미 정보 등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취미활동을 한다면 삶의 질이 이전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취미생활 8가지 정리

1. 인터넷 방송

인터넷 방송은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한 개인방송을 통해서 자신과 관심사가 맞는 시청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할 수 있습니다.  생계를 위해서 전문적으로 하는 스트리머도 있지만 직업이라는 관점보다는 취미생활로 하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이 계십니다. 본인이 흥미를 느끼는 장르의 방송을 통해서 말이 통하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만큼 스트레스 풀리고 재밌는게 또 있을까 생각해봅니다. 사람들과 단순하게 얘기를 하거나 게임 등의 컨텐츠를 통해서 즐기다보면 부가적으로 수익도 따라와서 상당히 메리트 있는 취미생활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인생이란게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에 취미로 하다가 이쪽에 더 재미를 느껴서 스트리머로 전향하신 분들도 꾀나 있으십니다.


2. 그림 그리기

그림 그리기라는 취미생활은 종이나 테블릿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아무거나 끄적이면서 그리다보면, 잡생각도 없어지고 한 곳에만 몰두할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취미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꼭 전문적으로 배울 필요없이 요즘에는 유튜브로도 웬만큼은 학습이 가능해서 이런 플랫폼을 이용해서 배우거나 아니면 배우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그려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취미로 하는 것이기에 어떻게 할지는 가볍게 그림을 그리다보면 하고 싶은 방향이 생기실겁니다.

 

어떤 것을 어떻게 그리던지 꼭 전문적이지 않아도 되서 모든 면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니 그냥 끌리시는 걸 해보시길 바랍니다.


 

3. 낚시

강이나 바다 혹은 낚시를 할 수 있는 공간에 가서 낚싯대를 던져놓고 멍때리며 조용히 생각 정리를 하고 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꼭 물고기를 잡지 않더라도 평일동안 시끄러운 장소에만 있다가 힐링을 위해서 조용한 장소에 있으려고 가는 분들도 꾀 있으시더라구요. 물론 보통은 낚시를 한다고하면 무언가를 낚아올렸을 때 그 손맛을 느껴보기 위하여 취미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겠지만 말이죠.

 

친구들과 같이 모여서 여행 느낌으로 가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하루종일 얘기도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즐기실 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됩니다.


4. 등산

등산은 가끔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친화적인 취미를 가지고 싶은 분들이 등산이나 캠핑을 많이 가십니다. 그 중에서도 등산을 하게되면 걸어다니며 힐링과 동시에 운동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편한 옷과 가방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진입장벽이 낮아서 부담없이 시작해볼 수 있는 활동입니다. 산 정상에 올랐을 때 느끼는 감정은 올라간적이 없는 사람들은 절대로 이해할 수 없는 뿌듯함과 자유로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5. 사진 촬영

사진 촬영이라는 취미활동은 꼭 전문적인 스튜디오에서 이루어질 필요없이 가벼운 일상생활을 사진으로 남기면서 어떠한 제약도 없이 자신만의 기록을 남겨볼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사진기 하나만 있다면 날씨에 제약을 받지 않아서 누구나 도전 해볼 수 있는 취미라는 것입니다. 자연, 사물 등 어떤 것이든지 정답이 없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사진 촬영을 하다보면 그 매력에 금세 빠져드시게 될겁니다.


6. 서핑

좀더 활동적이고 익스트림한 취미를 원하신다면 개인적으로 서핑을 시작해보시는걸 강추드립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파도만 있다면 즐길 수 있고, 요즘에는 시흥에 인공 서핑장도 생겨나면서 국내에도 점점 많은 사람들이 익스트림한 취미로 서핑을 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지 않을 때 미리 여유롭게 해볼 수 있는 지금이 적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자연에서 하는 스포츠이다 보니까 안전수칙은 항상 잘 지켜주셔야 하고, 처음에는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7. 악기 연주

예전부터 연주해보고 싶었던 기타, 피아노, 드럼 등의 악기가 하나쯤은 머릿속에 자리잡고 있으실겁니다. 요즘은 유튜브도 잘 되어있어서 기초적인 부분은 충분히 독학도 가능하고, 만약 그게 힘드신 분들은 기본부터 학원을 통해서 배워보며 재미를 찾아가셔도 좋습니다. 중요한건 본인이 해보고 싶던 악기를 배우면서 그 안에서 느끼는 행복이라는 감정이 중요한 것일테니 말이죠.

 

특별히 배우고 싶던 악기가 없지만 뭔가를 해보고 싶다면 인터넷을 통해서 직접 해당 악기를 다른 사람이 연주하는 모습을 한 번 감상해보시면서 골라보신다면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8. 요리하기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서 지인에게 대접한다면 그것도 하나의 낙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리 하는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최고의 낙은 '음식을 만들어서 대접해줬는데 정말 맛있게 먹어줄 때다'라는 말도 있을 정도로 그때의 희열감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혹은 그런게 아니더라도 매번 아무 생각없이 먹던 끼니를 하루쯤은 정성스럽게 만들어서 먹어보고 사진으로 남겨 추억을 만들어본다면 어떨까요?


이외에도 정말 재밌는 취미생활이 많이 있지만 오늘은 8가지 정도만 추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이나 휴일에 집에서 잠을 푹자며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심심할 때 즐길 수 있는 취미를 하나쯤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매주 똑같은 주말이 질리시는 분들이라면 이 포스팅이 조금이 도움이 됐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