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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물류 관련주 16종목 :: 운송 택배

by B T Y 2021. 1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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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코로나19로 인하여 물류대란이 일어나면서 이와 연관된 종목들이 움직임을 보여준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생겨나는 현상과 기술의 발전 등 여러 이슈로 인하여 물류 대장주와 수혜주는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투자자는 본인의 투자 방식에 맞게 뉴스, 차트 등을 통해 분석하여 그걸 수익화 시키는게 근본적인 목적입니다.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자신만의 투자 방법이 없으시다면 전문가를 포함한 다른 사람의 방식을 흡수하여 본인에게 잘 맞도록 개량하시는데 집중하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들께 말씀드릴 물류 관련주 16종목으로는 국보, 초록뱀컴퍼니, 인터지스, 동방, 삼일, 한솔로지스틱스, 한진, KCTC, 태웅로직스, 선광, CJ대한통운, 한익스프레스, 유성티엔에스, 세방, 현대글로비스, SG&G가 있습니다. 이 테마와 연관된 정보가 더 궁금하시다면 자동화 대란 운송 로봇 택배 알바 rt 자격증 등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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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관련주

이 테마는 택배나 운송 등 다양한 산업과 엮이면서 성장해 나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항상 유의하시면서 거래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해당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들이 어떤 계획과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지 체크해 놓는 것이 더 영향력 높은 재료를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류 관련주 16종목

1. 국보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국보는 물류사업(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 신규사업(골프 의류 도소매, 신문, 출판업, 마스크 제조/판매/유통 등) 5개 종속기업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물류사업 종속기업으로는 (주)에스엘케이국보, (주)케이티엘, 국보네트웍스(주)가 있으며 신규사업으로는 (주)보그인터내셔날, 부산제일경제(주)가 있음.
  • 매출구성은 물류 55.59%, 골프 의류 도소매 40.39%, 마스트 제조 및 유통 3.22%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손실은 42.7% 감소, 당기순손실은 28% 감소.
  • 장기간 영위해 온 컨테이너 운송 물류산업의 성장성과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둔화되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개선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으나 골프 의류 및 마스크 사업으로 일부 수익을 개선함.
  • 동사는 골프 의류 및 마스크 사업 부문이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고 수익에 중대한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국보는 컨테이너 하역, 보관, 화물운송 등 종합물류 사업을 주력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 테마주로 부각됨.

 

2. 초록뱀컴퍼니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초록뱀컴퍼니는 1995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8월 2일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유리사업, 물류사업, 투자사업, 부동산임대업 부문을 영위 중임. 동사 제외 31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초록뱀미디어를 제외하고 비상장회사임.
  • 에스에이치글라스를 2017년 10월 31일자로 합병하고 회사의 유리사업부문으로 편입하였으며, 물류사업부문에서는 창고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고, 현재 유류운송사업에 주력하고 있음.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9.2% 증가.
  •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가 급증하며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함.
  • 중소, 벤처기업부문의 자금조달 및 경영컨설팅에 특화된 소수정예 인력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선진국 투자사업의 벤치마킹을 통한 틈새시장 개척을 통해 수익성 개선 중임.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초록뱀컴퍼니에서 운영하고 있는 운송용역 등 물류사업의 영향으로 관련 테마주로 얘기되고 있는 모습.

 

3. 인터지스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인터지스는 1956년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Know-How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21년 1월에는 멕시코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이를 통해 중남미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자 함.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311.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하역, 해운, 운송, 포워딩 등 주요 사업부문 매출이 고르게 늘어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함. 판관비와 인건비를 전년보다 줄이며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남.
  • 전세계적으로 물류가 경쟁력 강화의 주요 개선대상으로 부각되면서 물류의 효율화를 위한 정부와 기업체들의 투자가 확대되는 추세.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동국제강그룹 계열사인 인터지스는 수출입 컨테이너와 철강제품을 운송하는 '화물운송 사업', 당진/인천/포항 등에서 잡화 화물과 컨테이너, 벌크를 하역하는 '항만하역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4. 동방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동방은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 동사는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최근 주요 항만과 배후부지 및 내륙 거점에 지속적으로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 최신 하역설비와 특수장비ㆍ선박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함.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감소, 영업이익은 38.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국내 철강, 조선 경기 둔화에 따른 관련업체의 물량 감소와 경쟁입찰 확대 등 물류산업 내 어려움 및 코로나19 여파 및 해상운송 물량 감소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이 7.0% 감소함.
  • 중량물 해송 물량 유치 및 유통사업 부문의 성장, 비용 효율화 등의 영향으로 원재료 관련 비용이 전년 대비 9.6% 감소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동방그룹 계열사인 동방은 주력으로 물류센터 운영, 컨테이너터미널, 초중량물 운송/설치 및 3자물류(3PL) 등의 종합물류사업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테마주로 선정되었음.

 

5. 삼일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삼일은 1965년도 12월에 설립되어 199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주요사업으로는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함.
  • 사업부문은 국내화물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주차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문이 있음.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손실은 52.9% 증가, 당기순손실은 93.7% 감소.
  • 2021년도 2분기 매출은 416억원으로 감소하였으나 전년동기대비 절감된 비용의 영향으로 손실 폭을 줄임.
  • 철강 슬라브, 빌렛, 선재, 코일, 스크랩등의 철제품 운송이 주력 사업이며, 곡물, 무연탄, 철제품 등 산업의 기초 원료나 중간재, 완제품을 운송하는 등 사업의 영역을 넓히고 있음.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삼일은 주요사업으로 대구, 당진, 인천, 부산 등에서 민수화물 운송업과 POSCO 물류 협력업체로서 철강제품 육상 운송과 보관 사업을 운영함.

 

6. 한솔로지스틱스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한솔로지스틱스는 1994년 6월 한솔유통으로 설립된 물류전문회사로 2014년 5월 1일 상호를 한솔CSN에서 한솔로지스틱스로 변경하였음.
  • 동사는 컨테이너운송사업, 트럭운송사업, 해상&항공 포워딩사업, W&D사업, 물류시스템/산업별 물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종합물류서비스(TPL)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종속회사는 동사의 글로벌 네크워크 확보 전략 및 고객사의 국제 물류서비스 요구증가에 따른 대응으로 설립됨.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6% 증가, 영업이익은 209.4% 증가, 당기순이익은 414.4% 증가.
  • 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컨테이너 수요가 증가하고 선복 부족 상황이 지속되면서 하반기에도 운임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 세계 철강수요가 코로나 19 사태의 영향에서 벗어나 크게 증가하였고 중국의 경기부양책으로 원자재 수요가 증가하는 등 전반적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한솔로지스틱스는 한솔그룹 계열사로 종합물류 사업인 W&D/해상&항공 포워딩/트럭운송/컨테이너운송 사업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업체임.

 

7. 한진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한진은 물류 사업, B2B/B2C 택배사업, 국제특송 및 해외주선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ESG경영 강화를 위한 녹색경영을 추진하고 있음.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사업, 정비사업등 연관 사업 수행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 매출구성은 택배사업 44.45%, 기타 22.57%, 육운사업 16.02%, 하역사업 15.40%, 해운사업 1.57%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증가, 영업이익은 24.4% 감소, 당기순이익은 2691.7% 증가.
  • 2021년 4월 19일부 개인고객 익일택배 단가가 인상되었으며 소형화물 기준으로 각 2천원 인상되었음.
  • 국내화물 수송량은 국내 경기변동 상황, 수출입 물동량 변화 등 국내외 경기변동에 따라 기복을 보이나, 산업규모의 확대와 더불어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진은 주력으로 택배/해운/항만하역/육상운송 사업등을 진행하고 있다는 이유로 해당 테마에 들어옴.

 

8. KCTC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KCTC는 컨테이너터미널 사업,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 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1973년 7월 20일 설립됨.
  •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함.
  •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승인받아 동사의 주식이 1978년 9월 29일자로 상장됨.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9%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202.3% 증가.
  • 코로나 확산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관리와 일본 수출규제, 금년부터 시행된 컨테이너 화물 안전운임제 여파 등 대응방안 마련으로 외형 성장.
  •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철저한 리스크 대비를 통하여 내실경영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신규사업을 통한 지속 성장 기반 마련을 도모할 예정임.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KCTC에서 진행하고 있는 소화물사업, 중량물사업, 3자물류, 화물자동차 운수업 등의 영향으로 테마주로 포함된 상태.

 

9. 태웅로직스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태웅로직스는 1996년 1월 20일 설립되어 현재 국제물류주선(복합운송주선인, Freight Forwarder)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NVOCC(계약 운송인)에 해당.
  • 20년간 거래한 석유화학관련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거래를 통한 노하우 축적, 인적, 물적 인프라가 구축되어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있음.
  • 2018년 7월 우진글로벌로지스틱스와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하고 헝가리에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동유럽 물류시장을 공략중.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2.8% 증가, 영업이익은 19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7% 증가.
  • 경쟁업체는 특정 회사의 물류만을 담당하거나 특정 산업/지역에 특화되어 있는 등 각 경쟁사의 특성이 존재하여 회사의 현재 매출구조에 큰 위협은 되지 않음.
  • 전 세계의 주요 물류 거점에 계열사 또는 합작투자회사 등을 설립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이 회사는 주력사업으로 국제물류주선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 테마주로 엮이게 됨.

 

10. 선광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선광은 인천 및 군산항에서 컨테이너 전용터미널, 94만톤 규모의 곡물싸이로 시설을 갖추고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3개의 종속회사를 지배하는 기업임.
  • 동사는 하역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일반 하역·싸이로 하역·컨테이너 하역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음.
  • 항만하역사업은 국내 경기변동에 따른 수출·입물동량의 변화에 따라 영향을 받는산업이며, 시설자동화로 인해 신규시장진입이 어려운 장치산업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음.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54.1% 증가, 당기순이익은 204.9% 증가.
  • 업계 경력 30년간 축척된 운영 노하우와 싸이로 내부온도 모니터링 시스템과자동화 및 친환경 출고 시스템 등을 통하여 화주에게 최적의 하역,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전산화 시대에 따라 Home-Page 와 종합물류기업 및 ISO인증 취득을 통한영업극대화에 주력하고 있음.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선광은 선광그룹 계열사로 물류 관련 사업인 컨테이너 하역, 싸이로 하역, 일반 하역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테마주로 분류되었음.

 

11. CJ대한통운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CJ대한통운은 1930년 11월에 설립되어 CL사업부문, 택배사업부문, 글로벌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부문으로 영위함.
  •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독자적인 융합형 'CJ대한통운 e-풀필먼트' 서비스를 개시함.
  • 매출구성은 글로벌사업부문 39.85%, 택배사업부문 31.47%, CL사업부문 24.22%, 건설사업부문 4.46%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이익은 2.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언택트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른 택배부문 고성장에 따라 매출은 전년 대비 5.3% 성장한 5조 4,398억원, 영업이익은 2.4% 감소한 1,386억원을 달성.
  • 이커머스 산업의 견고한 성장, 추석 이후부터 설까지 하반기의 택배 물량 증가로 택배산업 지속적 강세 전망.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CJ그룹 계열사인 CJ대한통운은 국내 최대 종합물류업체로 택배, 항만하역, 육상/해상운송 사업을 주력으로 다루고 있음.

 

12. 한익스프레스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1979년 설립된 한익스프레스는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하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 3PL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
  • 동사의 사업부문은 국내운송부문, 운송/보관 지원하는 유통물류부문, 수출입화물 알선/수송 담당하는 국제물류부문 그리고 창고부문으로 구성됨.
  • 목질계 바이오에스 연료 수입, 우드펠릿 설비플랜트 수출, 바이오메스 원료 확보 및 공급 등을 담당하는 친환경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말레이시아 법인을 설립.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2% 증가, 영업이익은 45.5% 증가, 당기순이익은 89.6% 증가.
  • 2020년부터 시행된 화물안전운임제가 물류회사들의 경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비용부담 요인으로 작용함.
  • 2021년에는 코로나19바이러스 대규모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경기를 회복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되나, 코로나19 이전 상태로 생산수준을 회복하기는 어려울것으로 전망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한익스프레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3PL, 국제운송주선, 육상화물운송 등의 주요사업과 유류, 독극물, 화공품 등 특수화물 운송을 이유로 관련 테마주로 언급되는 중임.

 

13. 유성티엔에스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유성티엔에스는 화물운송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설립되었으며, 199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포스코, 동부제철, 현대제철, 휴스틸 등 국내 주요 철강업체와 다년간 물류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화학제품(롯데케미칼), 건설자재(삼성물산) 등 다양한 품목들로 영역 확대 중임.
  • 유통부문에서는 휴게소 3개소, 주유소 6개소, 임시휴게소 1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비중은 물류사업 58%, 유통사업 25%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감소, 영업이익은 46.5% 감소, 당기순이익은 32% 감소.
  • 철강부문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가격 변동폭이 클 것으로 예상되어 구매 경쟁력 확보, 설비 합리화,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확대로 경쟁력 제고에 노력중에 있음.
  • 철도운송 분야에서는 전용화차 및 거점 추가개발을 통해 획기적인 물량확대를 달성하였으며, 친환경물류공급의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중임.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해당 기업은 물류 부문에서 현대제철, 포스코 등 국내 주요 철강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함.

 

14. 세방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세방은 항만하역사업 및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5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1977년 5월 발행주식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항만하역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1960년대부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
  • 동사는 독보적인 기술력 및 최신장비의 효율적인 운영 노하우, 물류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종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3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1.5% 증가.
  • 미국 등 주요 수출입국의 경기회복으로 하반기 이후 컨테이너물동량의 증가함에 따라 운송수입관련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7% 성장함.
  • 인구의 고령화, 1인가구의 증가 등 인구구조의 변화, 식품소비 패턴의 변화, 식품 유통채널의 변화, 수입개방을 통한 물동량 증가 등으로 콜드체인 물류시장은 지속적 성장 기대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세방은 건설, 보관(CY/CFS), 항만하역, 화물운송 등 종합 물류사업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 테마주로 평가받고 있는 중임.

 

15. 현대글로비스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현대글로비스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임. 2021년 2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비중은 종합물류업 32.85%, 유통판매업 53.89%, 해운업 13.27%임.
  •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 중.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1% 증가, 영업이익은 49.3%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신차 대체 수요 대비 중고차 수요 증가로 인해 2021년 2분기 중고차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 증가함.
  • 동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전세계 다양한 운송루트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현대글로비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물류 사업인 CKD, 국내/해외물류 등의 영향으로 테마주로 얘기되고 있는 상태.

 

16. SG&G (물류 관련주)

기업소개

  • SG&G는 1993년 11월 설립되어 2000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08년 3월 28일 회사의 상호를 (주)가로수닷컴에서 (주)SG&G로 변경함.
  • SG그룹 주요회사들에 대한 동사의 지배회사의 지위가 2020년 1월 1일부로 해지됨.
  • 동사와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물류사업부문(3PL, 국제물류), 자동차부품제조부문, 금형제조부문, 원전부품 제조부문 기타사업부문 등으로 나뉨.

기업실적 및 분석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이익은 37.3% 감소, 당기순이익은 48.5% 감소.
  • 매출액은 전년도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감소세를 보임.
  • 동사는 (주)케이엠앤아이가 생산하는 시트의 부품을 납품함.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SEAT 부품을 한국지엠에 납품하고 기타 미국 및 남미등으로 수출하고 있음.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 SG그룹 계열사인 SG&G는 주요사업으로 국제물류, 물류대행(3PL) 등 다양한 물류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지금까지 물류 관련주 16종목에 속하는 기업들을 정리된 내용으로 하나씩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체적인 시장의 흐름과 기업 정보가 머릿속에 정리되어 있어야 돌발적인 이슈에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주식 시장은 개인의 역량에 따라서 수익에 대한 희비가 엇갈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거래에 대한 피드백과 정보를 모으고 정리하는데 시간을 투자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거래 한 번으로 모든걸 끝내려고 하기 보다는 자신의 역량만큼 수익을 꾸준하게 쌓아나가시면서 복리효과를 보시는게 리스크적 측면에서도 좋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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