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부수익을 내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다른 애드센스들과 비교했을 때 심사에서 통과하기가 까다롭기로 유명한데요. 만약 심사를 잘 통과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개제할 수 있다고 할지라도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와 고수의 수익차이는 점점더 벌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다고 해서 방치하지말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다양한 설정을 해주는 것이 광고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관련해서 수익과 연관되는 많은 설정들이 있는데 하나씩 A to Z로 설명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현재 수익이 만족할만하다고 해서 이런 부분을 신경쓰지 않기보단 더 높은 수익을 위해서 섬세하게 신경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알고보면 별거 아닌 설정이지만 이런 작은 것들이 합쳐지면 엄청난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인터넷을 통해서 할 수 있는 다른 부수익거리를 찾고 계신 분들은 제가 작성한 데이터 라벨링 재택 알바 포스팅을 읽어보신다면 꾀나 짭짤한 수익을 올리실 수 있으실 겁니다.
2021/08/13 데이터 라벨링 재택 알바 사이트 소개(feat.후기)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올리기 위한 설정 방법 중에서 광고 심사 센터를 이용하는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광고가 글의 주제에 맞지 않게 나오는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설정해줌으로써 문제가 해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 심사 센터는 한 번 설정해놓고 방치하는 것이 아닌 생각날 때마다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들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광고 심사센터를 이용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간단한 팁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어느정도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광고 심사센터라는 말만 듣고 이미 눈치 채시거나 이해를 하신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주기적으로 해줘야하는 부분이 있어서 쌓이면 쌓일수록 노가다 작업이라고 느껴지실 수 밖에 없는 부분이죠. 저는 그래서 생각이 날 때마다 들어가서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해주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올리기 팁#1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 익숙한 화면이 뜹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등록된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설정을 관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먼저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본격적인 광고 심사센터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으니 말이죠. 로그인을 하셨다면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설명을 시작할테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 중에서 콘텐츠 안에 위치하고 있는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해주시면 자신에게 광고주들이 의뢰한 여러 광고들이 나오게 됩니다. 미검토 광고에 있는 것들은 아직 검토가 끝나지 않아서 내 블로그에서는 볼 수 없는 광고들입니다. 그렇기에 이런 부분을 관리해주지 않는다면 미검토 광고는 계속해서 쌓여만가고 주제와 맞지 않는 광고가 노출되어 수익이 미미할 확률이 높습니다.
미검토 광고에서 '우선 검토 대상'과 '최대 노출수' 둘 중에 어떤 걸 선택하셔서 확인하셔도 상관이 없으니 편하신걸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제 미검토 광고 중에서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적절한 광고만을 1차적으로 걸러내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대부분의 사이트 방문자가 한국인이라는 상황으로 가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방법에 차이는 없어서 외국인 방문자가 더 많은 사람들은 그대로 설정만 조금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검색 탭을 클릭하시면 '언어'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저 부분을 이용해서 미검토 중인 모든 광고 중에서 한국어로 된 광고들만 걸러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한국인인데 어떤 블로그에 방문했더니 영어나 다른 언어가 광고로 나오고 있다면 더더욱 클릭할 확률이 떨어지겠죠? 그런 부분을 감안해서 1차적으로 한국어가 아닌 광고들을 걸러줍니다.
방금 전에 설명 드렸던 언어라는 탭을 클릭하시게 되면 그림과 같이 다양한 언어가 나오며 옆에는 체크 박스가 보이실텐데요. 우리는 이 중에서 한글로 된 광고만 필요하니 '한국어'를 클릭해주시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마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고 오랫동안 광고 심사 센터를 관리해주지 않은 분들이라면 엄청난 양의 광고가 쌓인 것을 보게 되실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1000개가 넘는 광고가 쌓여 있어서 특정 시간동안 광고 검토만 죽어라 했던 적이 있습니다.
경험상 미검토된 광고가 생각보다 자주 쌓이니 개인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은 관리 해주는게 좋아보입니다.
한국어 관련 된 광고가 나오시면 보시고 자신의 포스팅 주제와 관련 없어보이는 광고들은 왼쪽 하단에 있는 차단 버튼을 눌러주시고, 나머지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모두 검토됨으로 표시'를 눌러주시면 광고검토가 끝이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미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줬기 때문에 미검토 광고가 몇 개 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여러 광고주들이 자신의 광고를 홍보해달라고 문의가 자주 오니까 여유가 있을 때마다 한 번씩 센터에 들어가셔서 쌓인 광고들을 검토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되면 허용된 광고 종류가 많아지니까 조금이라도 더 포스팅과 관련있는 광고가 사람들에게 노출되서 수익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겠죠? 이런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는 설정 하나하나가 모여서 더 높은 수익이 될테니까요. 물론 글이 영양가 있는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건 기본 중에 기본이구요.
모든 광고를 검토하고 나면 더이상 검토할 광고가 없다고 나옵니다. 혹시나 광고를 검토하다가 실수한게 있다면 이미 검토된 광고나 차단된 광고로 이동하셔서 해당 내용을 다시 수정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서 한 번 더 광고를 자신의 사이트 색깔에 맞게 검토해보고 싶다면 '검토된 광고'로 이동하셔서 자신이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광고는 과감하게 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국어라고 해서 모든 광고를 다 허용할 필요없이 사이트 스타일에 맞는 광고만 남겨주시고 나머지는 차단해주셔도 무방합니다.
블로그 주제에 맞게 검토된 광고를 이중으로 검토해보면서 노출되는 광고의 퀄리티를 높여 방문자가 클릭을 할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일일히 광고를 걸러내지 않고도 일반 카테고리나 민감한 카테고리 등을 이용해서 주제별로 광고를 필터링 할 수 있는데 이 방법은 설명하려면 길어지니 다음 구글 애드센스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이러한 설정과 더불어서 정말 영양가 있는 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초보자분들은 이런 부분을 간과하지 마시고 성실하게 실천하시다보면 분명 더 좋은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팁#2 - 카테고리 관리하기 (2) | 2021.09.1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