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지를 통해서 주식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본인이 원하는 테마주를 쉽게 검색하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처음 오신분들도 블로그를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내용 남겨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팁이지만 A to Z로 순서대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읽어보신다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으니 더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사용해서 위해서 한 번쯤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내에 테마주 쉽게 검색하는 팁

좌측 (PC 화면) / 우측 (모바일 화면)

PC 혹은 모바일을 통해서 블로그에 접속하시게 되면 위 예시로 남겨둔 그림처럼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 그림에서 빨간박스로 표시해둔 화면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블로그에 있는 글들을 검색하여 찾을 수 있다는걸 알고 설명을 들어주셔야 합니다.

 

물론 카테고리별로 나눠져있는 게시판을 직접 클릭해서 블로그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이 방법은 제목이나 본문에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글을 빠르게 찾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예시로 보여드리기 위해 테마주 중 하나를 검색한 모습

자신이 원하는 테마주를 찾는 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찾고싶은 테마를 정하신 다음에 검색창에 '○○ 관련주'라는 형식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뒤에 '관련주'라는 단어를 붙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블로그 내에 테마주 정보글 제목이 모두 '○○ 관련주' 형식으로 작성 해둬서 이 방식을 통하면 원하는 결과만 찾을 수 있어서 깔끔한 검색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이해를 돕기위한 예시로 직접 검색을 해봤고 결과는 아래 그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은행과 관련된 테마주를 찾아본 결과

검색된 결과가 나온 위 그림을 살펴보면 원하는 은행 테마 종목들이 정리된 글 1개만 정확하게 검색된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테마주 글들을 둘러보는게 아니라 특정 주제만을 찾길 원하신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차이점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아래에는 다른 방식으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이 둘의 차이를 비교해보시면 어떤식으로 블로그를 이용하면 효율적일지 감이 잡히실거라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관련주라는 단어를 빼고 '은행'이라는 단어만 사용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결과를 보시면 알겠지만 티스토리에서 검색기능을 사용하면 해당 단어가 제목이나 본문 어디든 들어있다면 모두 검색결과로 가져오게 되어있습니다. 그렇기에 예시용 사례 2가지 방법 모두 똑같이 은행 테마주를 검색하려고 했더라도 여기서는 47개의 글이 검색결과로 나타나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팁에 대한 설명이었고 처음 오신분들도 이해할 수 있게 풀어쓰다보니 간단한 내용임에도 설명이 길어져버렸네요.

 

한 줄로 요약하자면 특정 테마주 검색을 원하시는 분들은 검색창에 '○○ 관련주'라고 입력해주시면 원하는 결과만 찾으실 수 있다는 말입니다.

 

※ 우측 상단에 있는 구독하기 혹은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블로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